namyejong

언론보도자료

남예종 얼리버드 신입생에게 장학금 혜택 대폭지원

작성자
남예종
작성일
2019-04-11 14:28
조회
27

 
남예종 학생들이 뮤지컬을 연습하고 있다<사진 남예종 제공>


남예종예술실용전문학교는 이달에 접수하는 2020년도 얼리버드 신입생에게 장학금 혜택을 대폭 지원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달 한 달 동안 남예종에 원서접수를 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얼리버드 특별 장학금’을 지원한다.


얼리버드 특별 장학금은 미리 실용음악, 연기, 클래식, 모델, 실용무용, 뮤지컬 등 진로를 결정한 학생들을 응원하고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진행 중이다.


남예종 관계자는 “남예종예술실용전문학교는 경제적 부담 때문에 대학진학 여부를 고민하고 있는 학생들을 위해 4월 한 달 동안 면접전형에 합격한 학생들에게 ‘신입생 장학금’을 한시적으로 지급한다”며 “얼리버드 특별장학금은 지원규모가 정해져 있어 지원 순서에 따라 총 40여명의 학생들에게만 제한적으로 지급된다”고 말했다.


남예종은 학생들의 내신, 수능 성적을 반영하지 않는 전공 교수와의 1:1 면접으로 신입생을 선발 중이다.


학교 관계자는 “문화예술분야 아티스트를 양성하고 배우, 가수, 뮤지컬배우, 매니저, 모델 등으로 사회에 진출할 수 있도록 취업지원을 하고 있다”며 “전문대학과 동일한 2년제 전문학사 취득이 가능한 실용음악, 연극영화, 클래식, 실용무용, 모델과과정을 운영하고 있다”고 덧 붙였다.


한편 남예종의 신입생 지원 자격은 고등학교 3학년, 고등학교 졸업자, 대학 중퇴자, 대학 졸업자, 검정고시 합격자이다.


고등학교 졸업 예정이거나 고등학교 졸업 이상의 학력을 보유하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현재 2020년도 원서접수는 전형료가 없으며 공식 홈페이지에서 입시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기사 출처 - 브릿지경제<http://www.viva100.com/main/view.php?key=2019041001000377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