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myejong

언론보도자료

남예종예술실용전문학교 내년 미국 WCU대학에 문화예술공연 펼친다

작성자
남예종
작성일
2018-11-05 13:30
조회
14


김재권 WCU대학 이사장(사진 왼쪽)과 차은선 남예종 대표가 예술종합학과 공동 신설에 대한 협약을 맺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 남예종 제공>

최근 미국 Western Covenant University(이하 WCU)와 예술종합학과 공동 신설에 대한 자매학교 결연 협약을 맺은 남예종예술실용전문학교(이하 남예종)가 내년 미국에서 WCU대학과 함께 문화·예술 공연을 무대에 올린다.

남예종은 “내년 1월 미국 WCU에서 모집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이외수 학장의 문학과 예술, 연기, 뮤지컬계열 교수들의 연기 교육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내년 7월 20일 남예종 교수진과 학생들이 미국LA에서 현지 합창단과 공연을 펼친다.

또한 “최근 남예종에서 열린 남예종 국제 콩쿠르 입상자가 내년 카네기홀에서 연주한다.

이에 따라 양 기관은 실력 있는 예술 인재를 미국에 진출시키고 상호 교환학생과 교환교수를 보내 공동으로 문화예술 콘텐츠를 개발할 예정이다.

남예종과 미국 WCU는 WCU에 예술종합학과를 신설하고 연계 프로그램을 통해 신입생, 편입생을 선발하며 다양한 교육 콘텐츠를 생산할 예정이다.

김재권 WCU 이사장은 “WCU와 남예종이 한국과 미국 문화예술교류 확산과 예술인재 양성에 함께 힘을 모아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하고 전문 교수진으로 최고 수준의 교육 시스템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기사출처_ 브릿지경제  이춘만 기자 lcm9504@viva100.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