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myejong

언론보도자료

남예종 연기과정 성하람 학생 한국과학창의재단 주관 과학퍼포머 부문 합격

작성자
남예종
작성일
2019-12-02 15:52
조회
12

남예종-연기과정-성하람-학생-한국과학창의재단-주관-과학퍼포머-부문-합격.jpg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주관하는 과학문화 전문인력 교육생 과학퍼포머 부문에 남예종예술실용전문학교 연기과정 성하람 학생이 교육생으로 최종 합격했다.

합격한 학생들은 지난 23일부터 교육에 들어갔으며 모집인원은 30명이다. 이번 ‘아티스타’ 대회에는 연기, 노래, 무용, 코미디, 마술 등 공연예술 경험자들이 지원했으며 특히 공연예술에 관심이 많은 이공계 대학생들이 참여했다.

한국과학창의재단은 과학퍼포머의 체계적 교육 지원 및 역량 강화를 통한 과학분야의 신진 전문인력을 발굴하고 과학퍼포머 맞춤형 양성프로그램 운영으로 과학공연 전문 인력 발굴에서부터 교육, 문화예술시장 진출을 지원하고 있다.

최종대회 우승 시 상금은 300만원이며 교육생들에게는 과학퍼포머 양성과정 전액 무상교육, 과학퍼포머 1대1 멘토링, 한국과학창의재단 과학퍼포머 과정 수료증을 지급한다.

심시기준은 퍼포먼서의 창의성, 완성도, 과학문화와의 관련성, 역량체크, 장기비전의 구체성 등 다방면에서 평가될 예정이다.

참가 학생들은 현장에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 유명 과학예술 커뮤니케이터들의 특강과 멘토링, 실습 등을 통해 실질적인 직업 스킬과 노하우를 배우게 된다. 아울러 교육과정에서도 대중과의 소통을 통한 실습·평가가 이뤄질 수 있도록 현장 게릴라 공연, 동영상·웹툰·웹소설 플랫폼 게재 등 다양한 방식을 시도할 예정이다.

기사출처 - 뷰티헬스신문<http://www.bhealth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0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