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myejong

언론보도자료

민향숙 한국춤역사위원회 이사장, 남예종 부학장 임용

작성자
남예종
작성일
2019-11-20 09:33
조회
23

민향숙-한국춤역사위원회-이사장-남예종-부학장-임용.jpg

민향숙 (사)한국춤역사위원회 이사장이 남예종예술실용전문학교 문화예술계열 부학장으로 임용됐다고 18일 밝혔다.

민향숙 남예종 부학장은 사)한국춤역사위원회 이사장, 문화재청 무형문화재위원회 전문위원, 문화재청 궁능활용심의위원회 위원, 평양검무전수관 대표 등 우리춤 전통의 새로운 역사를 만들어가고 있으며 우리춤의 재창조와 전통춤 가치 확산의 대중화에 기여하고 있는 전문가이다.

민향숙 부학장은 남예종에서 문화예술계열을 관리하고 예비 아티스트들이 우리춤의 대중화와 생활화를 선도하는 데 앞장 설 예정이다.

한국 문화예술계에서는 보기 드물게 실기와 기획 그리고 이론을 두루 겸비한 민향숙 부학장은 “우리춤이 국제 경쟁력을 갖게 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우리 춤의 세계화 진흥에도 앞장서고 제대로 된 문화예술 인재를 육성하겠다”라며 임용 배경을 설명했다.

우리춤 전문가인 민 부학장은 ‘춤으로 걷는 세상’, ‘평양검무’, ‘우리춤 이야기’ 등 다양한 춤관련 서적들을 집필했다.

또한 대한민국전통춤 문화유산 특별전, 평양검무 공연 등 다양한 대내외 활동도 병행하고 있다.

한편, 남예종은 학점은행제를 통해 2년제 전문학사 또는 4년제 학사학위 취득이 가능하다.

또한 일반 4년제 대학교 편입과 졸업 후 대학원 진학이 연계된다.

가수, 뮤지컬배우, 모델, 댄서, 공연기획가 등 관심 있는 수험생들을 대상으로 진로 로드맵을 설계하고 있으며, 재학 중 자격증 취득, 취업특강, 현장실습 등을 실시 중이다.

기사출처 - 브릿지경제<http://www.viva100.com/main/view.php?key=2019111801000627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