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myejong

언론보도자료

남예종예술실용전문학교, 서울시동부교육지원청 산학협력 MOU 체결, 평생교육 활성화

작성자
남예종
작성일
2019-11-04 17:48
조회
39

남예종예술실용전문학교-서울시동부교육지원청-산학협력-MOU-체결-평생교육-활성화.jpg

남예종예술실용전문학교와 서울시동부교육지원청은 최근 동부교육지원청에서 평생교육 후원기관을 위한 산학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남예종은 지역 평생학습 활성화를 위한 프로그램 개발과 주민참여에 노력하고 평생교육 진흥의 중추적인 역할을 다하기로 했다.

또한 양 기관은 평생교육사업을 연계해 연2회 이상의 평생교육 자원 기부활동을 통해 지역주민을 위한 평생교육 활성화에 기여할 예정이다.

차은선 남예종 대표는 “남예종은 서울시동부교육지원청과 연계프로그램이 원활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상호교류와 협력을 통해 평생학습 정보를 공유하며 지역사회 평생학습 증진에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남예종은 서울시동부교육지원청의 후원기관으로서 평생교육 사업을 펼쳐나가는 동반자가 될 것이라교 학교 측은 전했다.

남예종은 이번 협정을 통해 정보 교류와 프로그램 지원을 통한 공동협력 기반 조성 등 상호 발전과 우의 증진을 목적으로 협력하기로 했다.

박혜자 서울시동부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이번 협약은 실질적이고 이상적인 산학협력 모델로, 남예종이 평생교육 후원기관으로서 지역사회의 평생교육 활성화에 도움을 주고 기관과 학교가 서로 인프라를 공유하고 확대하면 좋은 결과물이 도출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설명했다.
서울시교육청 산하 동부교육지원청은 관내 돌봄·교육기관 등을 원스톱으로 확인할 수 있는 ‘우리아이 꿈마을 지도’ 서비스를 홈페이지를 통해 제공하고 있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온라인 지도상에서 동대문구·중랑구 내 돌봄기관·도서관·아동청소년기관 등의 정보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돌봄·교육기관 정보를 종이지도가 아닌 웹서비스 지도로 제공하는 건 동부교육지원청이 처음이다.

동부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앞으로 관내 학생·학부모·교사·시민들이 필요한 지역기관 정보를 한눈에 찾아볼 수 있어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기사출처 - 브릿지경제<http://www.viva100.com/main/view.php?key=201911040100010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