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myejong

언론보도자료

"미스 트롯 놓쳤어도 다시 한 번 신인 트롯 가수 꿈에 도전하세요!"

작성자
남예종
작성일
2019-08-29 11:00
조회
36

미스-트롯-놓쳤어도-다시-한-번-신인-트롯-가수-꿈에-도전하세요.jpg

트롯 가수를 꿈꾸는 이들에게 새로운 기회를 열어 줄 무대가 오는 10월 서울에서 개최된다.

대회 후원사인 한국토픽교육센터 토픽코리아는 서울 남예종예술실용전문학교 아트홀에서 '제1회 대한민국 트롯 콘테스트'를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트롯 가수 향기와 개그맨 이수한이 공동 진행자로 나서는 이번 콘테스트는 트로트 가수를 꿈꾸는 남녀노소 모두 도전할 수 있으며 수상자 전원에게는 다양한 특전이 제공된다.

심사위원으로는 김연자의 ‘아모르파티’를 작사한 작사가 이건우, 싱어송라이터 추가열, 전통가요의 대부 가수 남진, 트롯 가수 진시몬, 노래교실 3대천왕 송광호, 소설가 이외수 등이 나서 신인들의 실력을 검증한다.

참가접수는 오는 10월15일 오후 6시까지 남예종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참가비는 무료다.

예선을 거쳐 선발하며 본선은 오는 10월 26일 오후 1시에 시작한다.

대상 150만원, 최우수상 100만원 등 상금이 지급되며 이메일로 본인의 노래 영상을 미리 보내면 된다.

남예종 관계자는 "각 권역별 우승자가 참가하는 최종 본선에는 TV조선 미스트롯 못지않은 쟁쟁한 실력파 트롯 신예들이 지원할 것으로 보인다"며 "이번 콘테스트는 트로트에 대한 높은 관심도를 반영하며 대중가요의 보급과 신인가수 발굴을 위한 무대로 더욱 성장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현재 남예종 트롯계열은 트롯 교수진이 현재 대형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트롯가수 지망 학생들에게 다양한 실무경험을 쌓고 아티스트로 성장하는 데 실질적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한편 이번 행사를 후원하는 한국토픽교육센터 토픽코리아는 서울시교육청 산하 동작관악교육지원청 원격평생교육시설인가를 필한 교육전문기업으로 한국산업인력공단(큐넷) 국가자격증(국가전문자격증·국가기술자격증·국가공인자격증) 양성과정을 온라인교육을 통해 무료지원한다.

기사출처 - 청년일보<http://www.youthdaily.co.kr/news/article.html?no=1638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