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myejong

언론보도자료

남예종예술실용전문학교, 검정고시 합격자 발표 후 입학상담 문의 증가

작성자
남예종
작성일
2019-08-29 10:37
조회
16

남예종예술실용전문학교-검정고시-합격자-발표-후-입학상담-문의-증가.jpg

지난 27일 각 지역의 교육청은 2019년도 제 2회 검정고시 합격자 발표를 했다. 해당 교육청 홈페이지에서는 이름과 주민번호로 결과를 확인할 수 있으며, 합격증명서의 경우 인터넷 신청과 방문신청으로 나눠진다.

고졸 검정고시 합격자의 경우 학위를 위해 대학 진학과 더불어 학점은행제를 선택하는 경우가 많다.

남예종예술실용전문학교 주신영 입학팀장은 “수시가 다가오고 검정고시 합격자 발표가 난 시점에 고3 수험생과 학부모들의 입학상담 문의가 증가하고 있다”며 “검정고시 합격자들의 전화상담도 꾸준히 늘어나고 있다”고 설명했다.

남예종은 학점은행제를 운영하며 전문학사 및 4년제 학사학위와 동등한 학위를 취득할 수 있으며, 내신과 수능성적을 반영하지 않고 면접전형으로 신입생을 선발 중이다.

학교는 트롯과정, 뮤지컬과정, 연기과정, 클래식과정, 실용음악과정, 모델과정, 실용무용과정 등 다양한 과정을 운영 중이며, 학생들이 협업하고 참여기회를 확대해 좋은 작품을 만나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회를 주고 있다.

남예종은 국내 예술학교 중 최초로 트롯계열을 통해 트롯 신예를 희망하는 신입생들을 모집하고 있다.

차은선 대표는 “트롯계열은 트롯 지망 학생들에게 다양한 실무경험을 쌓고 아티스트로 성장하는 데 실질적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원서접수 마감일은 8월 30일 18시까지 선착순 마감으로 학교 홈페이지에서 접수 가능하며, 자세한 입학상담과 학습설계의 경우 유선 상담으로 확인할 수 있다.

 
기사출처 - 뉴스타운<http://www.newstown.co.kr/news/articleView.html?idxno=4241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