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myejong

언론보도자료

남예종과 프랑스파리한국음악인협회 업무협약 체결

작성자
남예종
작성일
2019-07-31 17:12
조회
27

2019073116044822.png

남예종예술실용전문학교(대표 차은선, 이하 ‘남예종’)과 사단법인 프랑스파리한국음악인협회(Centre des Musicians Coreens de Paris, 회장 윤대영, 이하 ’CMCP’)가 31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는 남예종은 CMCP의 회원들을 대상으로 남예종 교수진이 지도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CMCP는 CMCP가 주최 또는 주관하는 각종 행사에 남예종 학생들이 협연 또는 출연할 수 있도록 적극 배려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또한 CMCP 회원들이 남예종에서 전문학사나 일반학사 등 학위를 받을 경우 남예종은 별도의 맞춤형 커리큘럼을 적용하고, 남예종의 시설(아트홀, 녹음실)을 CMCP 행사 시 협조한다는 등에 합의했다.

한편 프랑스파리한국음악인협회는 한국의 작곡가와 음악가들을 알리는 프로젝트 공연을 정기적으로 열고 아티스트들을 발굴하고 후원하는 협회이다. 대표적 사업으로는 ‘프랑스 코리안아트송 앤드 챔버뮤직 페스티벌’이 있다. 이 페스티벌은 우리 고유 시 문학으로 쓰여진 서정적인 한국예술가곡(코리안아트송)을 파리에 소개하는 행사로, 지난 해 12월부터 금년 3·6·9·12월 파리에서 정기 공연한다.

 
기사출처 - 한국인권신문<http://www.committee.co.kr/sub_read.html?uid=4109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