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myejong

언론보도자료

김재연 남예종부학장..2019 제2회 글로벌컨슈머 대상 수상

작성자
남예종
작성일
2019-06-27 12:05
조회
64

김재연 남예종부학장..2019 제2회 글로벌컨슈머 대상 받다


김재연부학장은 PD 시절


'체험 삶의 현장’ ‘도전지구탐험대’ 'TV는 사랑을 싣고‘


’신화창조의 비밀‘ ’다큐멘타리3일‘ ’한국인의 밥상‘


’퀴즈 탐험신비의세계,등 교양프로와,


‘코미디 폭소대작전’ ‘연예가중계’등 기획 연출



김재연 남예종부학장이 26일 '2019 재2회 글로벌컨슈머 대상'을 받게 됐다. 즉 26일 오후3시  프레스센터 외신기자클럽에서 거행된 시상식에서, 김재연 부학장은 대중문화예술부문 대상이었다.



80년대초에 KBS PD 로 출발한 김재연 부학장은, 그 후 Jtbc 부장과 전문위원을 지냈고, Kids-TV(한국어린이방송) 사장을 역임한 바 있다. 방송 생활 중 그는 뛰어난 기획력과 연출력으로 인정받기도 했다.


 그동안 그가 방송인으로서 제작했던 프로 가운데는 ‘체험삶의 현장’ ‘도전지구탐험대’ 'TV는 사랑을 싣고‘ ’신화창조의 비밀‘ ’다큐멘타리3일‘ ’한국인의 밥상‘ ’퀴즈 탐험신비의세계,등 교양프로와, ‘코미디 폭소대작전’ ‘연예가중계’ 등 오락프로 제작과 연출에도 남다른 능력을 보여 왔으며, 전문성을 강조하는 우리나라 방송계에서는, 드물게 각 분야를 다 섭렵했다.



특히 그는 한국방송 리얼리티 프로그램의  선구자이며. KBS의 아이디어뱅크로 알려진 인물. 그의 PD 생활은 그의 저서 ‘도전하고 질문하고 의심하라’에도 잘 나타나 있다.

 

<출처 : http://yeowonnews.com/sub_read.html?uid=11059&section=sc3&section2=피플#09J9>